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가발지식

가발지식

 

탈모의 단계별 증상은??
제목 탈모의 단계별 증상은??
작성자 남정희 (ip:)
  • 작성일 2013-01-22 14:55:0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70
  • 평점 0점

<초기증상>

이마 양쪽 가장자리를 따라 탈모가 시작된다. 머리 선은 정상이다. 머리카락이 하루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증에 들어선 것이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진 곳에서 먼저 탈모가 일어난다. 이후 앞머리 선을 따라서 ‘M’ 자형으로 탈모가 일어난다. 대개 이마 양쪽 가장자리에서 대칭적으로 일어나며, 원래의 머리카락 라인에서 약 2㎝ 정도 들어가게 된다. 이마 가운데 부분에서도 약간 탈모가 시작되면서 앞이마 전체 선이 뒤로 후퇴하게 된다.

-대처법 : 비듬 제거 등 두피를 깨끗하게 하는 모발 관리와 탈모 치료제를 복용한다.


<중기증상>

앞이마의 선이 뒤로 후퇴하기 시작하면서, 정수리 부분의 탈모와 결국에는 합쳐지는 시기다. 개인에 따라 정수리 부위 탈모가 크거나 앞머리 중심의 탈모가 더 클 수 있다. 이마 양쪽 가장자리를 따라 탈모가 대칭적으로 깊숙이 진행, 이마 쪽에는 머리카락이 몇 올 남아있지 않게 된다. 앞이마와 정수리 사이에 상대적으로 모발이 많은 띠 모양의 모발부위가 만들어지게 되는데, 나중에는 이 띠 모양의 모발 부위가 더 좁아지게 된다.

-대처법 : 약물요법이 정수리 부근의 탈모에 매우 효과적이다. 머리카락이 완전히 빠져 모낭이 퇴축된 곳은 상대적으로 약효가 떨어진다. 탈모가 완전히 된 곳에는 모발이식 수술도 가능하다.


<말기증상>

이마와 정수리를 가로지르는 띠 모양의 모발부위가 없어지고, 측면·정면 할 것 없이 전반적으로 탈모가 한층 진전된 상태이다. 이후 남아있는 머리카락은 옆머리·뒷머리와 목 부위를 덮는 ‘U’자 모양이 전부다. 남아있는 모발도 매우 성기며 얇다.

-대처법 : 약물치료는 효과가 적다. 모발이식술이나 가발을 이용해야 한다. 모발이식술은 탈모가 일어나지 않은 자기의 뒷머리 부위에서 모낭을 떼어내 탈모 부위 두피에 모낭을 하나씩 심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수술기법의 발달로 앞이마에 집중적으로 심어 자연스런 모양을 갖출 수 있다.



출 처 : [인터넷] health.shinhanlife.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